제목 우주1년이 뭐에요? 글쓴이 redraw11 날짜 2020-02-21

우주1년이 뭐에요?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지구에서는 봄-여름-가을-겨울이 지나면 1년이 됩니다.


이처럼 우주가 봄―여름―가을―겨울로 순환하는 한 주기가 우주1년(Cosmic Year)입니다. 지구 1년이 초목의 한 해 농사 주기라면 우주 1년은 하나의 새로운 인류가 생겨나 문명을 꽃피우고 소멸해가는 인간의 역사와 문화가 태동-발전-완성-휴식(소멸)하는 순환 주기입니다. 우주 1년은 지구의 시간으로는 12만9천6백년입니다.



현재 인류는 이번 우주봄철에 탄생해 우주여름 동안 문명을 발전시켜 우주가을의 문턱까지 왔습니다. 우주의 가을이 되면 인간과 자연이 모두 완성되어 인류가 꿈꿔오던 지상낙원이 지구상에 세워집니다. 그리고 우주겨울인 빙하기가 되면 모든 생명 활동이 정지됩니다. 그리고 겨울이 지나면 다시 봄이 오면서 한 해가 시작 되는 것처럼 다시 새로운 인류가 태어나는 다음 우주1년의 새 봄을 준비합니다.



우주 1년의 순환 목적은

증산도의 지도자이신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 “천지天地가 그냥 돌아가는 것이 아니다. 목적이 있어서 질서정연하게 둥글어간다. 그 목적이 뭐냐 하면 사람농사를 짓는 것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우주가 사람농사를 짓는다는 것은

마치 농부가 한 해에 걸쳐 초목농사를 짓는 것처럼 우주도 봄에 사람을 낳아(生), 여름에 기르고(長), 가을에는 ‘참사람’을 거두어(斂), 겨울에 씨종자를 보존했다가(藏), 그 다음 봄에 다시 사람농사를 시작합니다. 


천지가 사람농사를 짓는 목적은

사람으로 하여금 가을개벽 뒤의 지상낙원 세상을 건설하게 하려는 것입니다. 


천지는 인간을 낳고 인간은 천지의 뜻을 이룹니다. 손발이 없는 천지가 직접 할 수 없기에, 인간을 그 위대한 일의 대역자代役者로 세워 꿈을 이루게 됩니다.



세계는 지금 어떻게 흘러가고 있을까요?


한마디로 세계는 요동치고 있습니다. 한반도 전쟁 위기설과 불의 고리에서 일어나는 대지진, 전례없는 태풍과 가뭄등 자연재해와 경제위기등 꿈과 희망으로 밝게 빛나야할 우리의 미래는 어디로 흘러갈지 혼란스러워 합니다.


내가 지금 어떤 시점, 어떤 상황에 있는지 알게 되고, 그 상황에 대처할 수 있으려면 이 우주일년에 눈떠야 합니다.



§ 도전 말씀

* 내가 천지를 주재하여 다스리되 생장염장의 이치를 쓰나니 이것을 일러 무위이화無爲以化라 하느니라. (4:58:4)

* 천지개벽도 음양이 사시로 순환하는 이치를 따라 이루어지는 것이니라. (2:20:4)

* 끝없이 만물을 생성함은 천지의 대업大業이요, 쉬지 않고 운행함은 천지의 대덕大德이라. (2:49:4)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